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시, ‘세계 에이즈의 날’ 관련 홍보 추진

충주시, ‘세계 에이즈의 날’ 관련 홍보 추진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08:03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4일 ~ 12월 7일까지 에이즈 예방 및 인식개선 위한 집중 홍보

▲ 충주시, ‘세계 에이즈의 날’ 관련 홍보 추진
[국회신문] 충주시는 12월 1일 ‘제35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12월 7일까지 2주간 에이즈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

에이즈는 HIV 감염에 의해 면역세포가 파괴되어 면역기능이 떨어진 상태로 감염 초기에는 체중감소, 발열, 전신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말기가 되면 각종 감염성 질환이나 악성종양 등의 합병증으로 사망에 이르게 된다.

집중 홍보는 24일 오후 2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에서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에이즈 예방 및 인식개선 현장 캠페인을 시작으로 보건소 및 온라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캠페인을 통해 감염인과의 일상생활로는 감염이 되지 않는 점 에이즈 감염경로 감염 의심 시 행동 수칙 등에 대한 안내를 통해 시민들의 에이즈 인식개선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HIV는 전국 보건소에서 무료·익명 검사를 받을 수 있고 감염 시 치료비는 전액 지원된다”며 “에이즈 감염인의 빠른 검사와 적절한 치료를 통해 타인에게 전파되는 일이 없도록 에이즈 관련 홍보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홍보를 계기로 감염인들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없이 함께 일상생활을 하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