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년 두바이 자동차부품 전시회‘울산관’참여

2022년 두바이 자동차부품 전시회‘울산관’참여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08:08
  • 전체기사 415,8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2일 ~ 24일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개최

▲ 울산광역시청
[국회신문] 울산시와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지역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 신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울산시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2022년 두바이 자동차부품 전시회’에 ‘울산관’ 을 설치하고 기업체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두바이 자동차부품 전시회‘는 타이어 배터리, 자동차부품 체계, 정비·수리·유지보수 등 자동차부품 분야의 세계 주요업체와 기관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전시회로 전 세계 자동차부품 산업분야의 동향 분석, 바이어 발굴 등이 활발하게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63여 개국에서 1,88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며 3만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관’ 참여 기업은 울산지역 유망 자동차부품 관련 중소기업 8개사로 홍보관임차비, 장치비, 전시품 운송비, 통역비, 기업별 출장자 편도항공료 등 참가 경비가 지원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통상환경의 변화로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울산의 중소기업들이 신규 수출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해외 전시·박람회 파견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와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는 코로나19로 대부분의 전시·박람회가 취소 또는 연기되면서 작년 온라인으로 개최된 비대면 전시회 5개를 발굴해 지원해왔으며 올해는 이번 ‘2022년 두바이 자동차부품 전시회’를 마지막으로 4개 전시·박람회에 27개사를 참가시키며 오프라인 해외 홍보 활동을 적극 지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