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동구, 자원순환 활동가 양성과정 2차 모집

강동구, 자원순환 활동가 양성과정 2차 모집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22 08:15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9일까지, 입문반·심화반 자원순환 활동가 양성과정 각각 30명 모집

▲ 강동구, 자원순환 활동가 양성과정 2차 모집
[국회신문] 강동구는 주민들과 함께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자원순환 활동가 양성과정’을 2차 모집한다고 밝혔다.

앞서 올해 9월 자원순환 활동가 양성과정을 진행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구는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차 자원순환 활동가 양성교육을 준비했다.

자원순환 강의에서는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 연구소 소장과 함께하는 ‘쓰레기 특강’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제시하고 자원 절약과 재활용의 생활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실생활에서 자원 재활용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제로웨이스트 실천 업사이클실습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 워크숍 자원순환 프로그램 개발 워크숍 새활용플라자 탐방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은 입문반과 심화반으로 나뉘며 엔젤허브공방센터에서 입문반은 12월 12일~16일까지, 심화반은 12월 19일~23일까지 각각 평일 2시간씩 총 4회 진행된다.

다만, 참가비는 무료이다.

입문반, 심화반 각각 30명씩 모집하며 자원순환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강동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오는 12월 9일까지 QR코드 또는 에코플레이 운영 사무국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장재균 청소행정과장은 "이번 자원순환 활동가 양성과정 모집을 통해 다양한 환경 문제를 주민과 함께 해결해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자원순환 활동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