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권 장성로컬푸드직매장, 매출 30억 달성

광주권 장성로컬푸드직매장, 매출 30억 달성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09:39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종 군수 “지역농가 소득 증대 기여 노력”

▲ 광주권 장성로컬푸드직매장, 매출 30억 달성
[국회신문] 올해 6월 개장한 광주광역시 북구 오룡동 장성로컬푸드직매장이 11월 들어 총 매출 30억원을 달성했다.

광주권 장성로컬푸드직매장은 청정 환경을 자랑하는 장성군의 신선한 먹거리를 전문적으로 판매한다.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큰 도시민들에게 인기를 얻으며 회원 수와 매출이 상승세를 그리는 중이다.

부지면적 5257㎡에 2층 건물로 1층에는 로컬푸드 매장과 정육, 수산, 김치, 샐러드 전문점 등이 입점해 있다.

2층에는 베이킹 시설과 교육장을 구비해 각종 소비자 교육과 쿠킹 클래스가 열린다.

최근에는 아이들 대상 ‘케이크 만들기’가 연일 매진사례를 기록했다.

장성 농산물로 재료를 준비해 로컬푸드 인식 개선 효과도 거뒀다.

농산물 안전성 검사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장성먹거리통합센터가 전담팀을 구성해 출하농가 조직화 교육을 추진하는 등 품질 향상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모두가 힘을 모아 단기간에 매출 30억원이 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며 “지역농가 소득 증대에 꾸준히 기여할 수 있도록,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