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횡성군, 2022년 사랑의 땔감 나누기사업 추진

횡성군, 2022년 사랑의 땔감 나누기사업 추진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09:46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횡성군청
[국회신문] 횡성군은 오는 22일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고 관내 취약계층에게 난방용 땔감 나누기에 나선다.

군은 산림사업장에서 나온 벌채목을 수집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난방용 땔감을 공급함으로써, 어려운 이웃에게는 따뜻한 겨울을 선사하고 산림바이오매스의 활용도를 높여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는 등 환경을 지키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22일 청정환경사업소 임목저장소에서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를 시작으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선정한 36가구에 11월 말까지 가구당 3톤씩 총 108여 톤의 땔감이 공급된다.

횡성군은 2015년부터 작년까지 7년 동안 230여 가구에 총 660톤의 땔감을 공급한 바 있다.

김병혁 산림녹지과장은 “사랑의 땔감 나누기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와 고유가 대란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온기를 불어줄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