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 친환경 캠핑문화 확산위한‘씽크어스 캠페인’

안산시, 친환경 캠핑문화 확산위한‘씽크어스 캠페인’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22 09:55
  • 전체기사 420,77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랑오토캠핑장에서 한 달간 진행…ESG 관광 함께 실천해요

▲ 안산시, 친환경 캠핑문화 확산위한‘씽크어스 캠페인’
[국회신문] 안산시는 도심 속 캠핑 성지로 각광 받고 있는 안산화랑오토캠핑장에서 친환경 캠핑문화 확산을 위한‘씽크어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안산시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해온‘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 및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안산시는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ESG 관광 실천을 위해 이날부터 한 달 동안 친환경 캠핑 실천 서약 친환경 제품 키트 제공 투명패트병 무인회수기 체험 이벤트 등을 실시해 친환경 캠핑문화 조성 및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여행문화 확산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화랑오토캠핑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캠핑을 하면서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쓰레기를 줄이고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며 캠핑 중 주변 사람들과 자연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는 내용이 담긴 ESG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면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에서 제작한 친환경 제품 5종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캠핑장 관리사무소 앞에 투명패트병 무인회수기를 시범 운영해 투명패트병 분리배출 및 리사이클링 사례 홍보 등도 함께 진행된다.

이날 함께 서약에 동참한 이민근 안산시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안산화랑오토캠핑장을 널리 알리고 지속가능한 캠핑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화랑유원지에 위치한 화랑오토캠핑장은 2013년 개장해 오토캠핑 사이트 71면 캐라반 6면 글램핑 6면 준글램핑 2면이 조성돼 있으며 어린이집라인, 항아리분수, 산책로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함께 화랑유원지의 숲과 호수경관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자연휴양지로 월 평균 8천여명의 캠핑객이 다녀가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