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안산시, ㈜에이텍으로부터 사할린 동포 위한 김장김치 5천 포기 기탁 받아

안산시, ㈜에이텍으로부터 사할린 동포 위한 김장김치 5천 포기 기탁 받아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22 09:57
  • 전체기사 417,44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산시, ㈜에이텍으로부터 사할린 동포 위한 김장김치 5천 포기 기탁 받아
[국회신문] 안산시는 지난 19일 ㈜에이텍으로부터 사할린동포들이 모여 사는 고향마을을 위해 김장김치 5천 포기를 기탁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에이텍은 IT 토탈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높은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2019년부터 사할린 동포를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주훈춘 고향마을 노인회장은 “항상 어려운 시기에 잊지 않고 찾아줘서 감사하다”며 “후원받은 김장김치 덕분에 겨울을 걱정 없이 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할린 동포들이 귀국해 정착한 안산 고향마을 아파트에는 현재 500가구 766명이 거주하고 있다.

이들은 일제강점기 시절 러시아 사할린으로 강제 징용돼 수십 년 동안 잊혔다가 영주귀국사업으로 2000년 초부터 입주했다.

박종홍 노인복지과장은 “평균연령 79세의 사할린 동포 어르신들이 고국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게 해주신 ㈜에이텍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