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농기계 안전관리 강화

파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농기계 안전관리 강화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22 10:02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 수확철 맞아 사용률 증가.“안전사고 주의 당부”

▲ 파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농기계 안전관리 강화
[국회신문] 파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가을 수확철을 맞아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및 경각심 제고를 위해 임대농기계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했다.

현재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임대농기계 사용이 빈번해지고 있는 만큼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도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다.

이에 식별이 용이토록 임대사업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모든 농기계에 안전사고 유의 스티커를 제작해 부착했으며 임대농기계 출고 시 사용자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주의사항을 문자메시지로 발송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읍·면·동에는 농업인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농기계 사용 유의사항을 전파했다.

장흥중 스마트농업과장은 “농기계의 부주의한 사용은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사용에 있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농기계를 사용할 경우 헐렁하거나 소매가 긴 옷을 착용하지 말고 미끄럼 방지 안전화를 착용하는 등 안전 수칙을 준수해 사용해달라”고 당부했다.

파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월롱면 영태리 농업기술센터 내 본소와 파평면 덕천리 북부지소가 있으며 112종 406대의 임대농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