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보육 발전 시민 대토론회 참가자 모집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보육 발전 시민 대토론회 참가자 모집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11:01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 출범 5주년, 성과와 과제 분석 통해 새로운 출발의 계기 마련

▲ 광양시청
[국회신문]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오는 12월 8일 월드마린센터 2층에서 개최 예정인 시민 대토론회 참가자를 오는 22~30일 모집한다.

토론회는 ‘Reflect and Restart now’이라는 슬로건으로 어린이보육재단 5년의 주요 성과와 과제를 살펴보고 향후 바람직한 광양시 보육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한다.

시는 토론회를 통해 국가적 문제인 저출산 극복을 위해 보육 현장에서 꼭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앞으로 시와 보육재단이 수행해야 할 역할 등을 새롭게 정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토론회는 전문가 주제발표에 이어 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교사, 후원자 등 보육전문가와 수요자들로 이뤄진 패널토론을 중점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자유로운 시민토론을 통해 보육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다.

이 밖에도 대시민 토론회에서는 보육재단 5년 성과 동영상 상영과 보육재단 유공자 표창, 보육재단 후원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토론회는 평소 보육 정책에 관심 있는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1월 30일까지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으로 방문하거나 전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이화엽 교육보육과장은 “광양시는 그동안 전국에서 최초로 설립한 어린이보육재단을 통해 타 지자체에서는 추진할 수 없는 다양한 보육사업을 발굴해 최고의 보육도시로 발돋움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보육 부담을 덜어주는 일반적인 정책만으로는 저출산 문제 해결까지 이어지는 데 한계가 많아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들어 보육 현장에 꼭 필요한 획기적인 정책 발굴이 절실하다”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