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생연2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동초등학교 학생 대상 직업체험 진행

생연2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동초등학교 학생 대상 직업체험 진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22 12:22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연2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동초등학교 학생 대상 직업체험 진행
[국회신문] 동두천시 생연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8일 관내 사동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꿈가득, 우리동네 만들기’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직업체험은 지난 3일 4학년에 이어 5학년 4학급 90여명을 대상으로 웹툰작가, 유튜브크리에이터, 가상·증강현실 전문가 등 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이론 및 실습 등 1시간 30여 분 간 진행됐다.

가상·증강현실 전문가 직업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짧은 시간이지만,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가상·증강현실을 교실 안에서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신기했고 친구들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황용택 주민자치위원장은 “직업체험 1기를 진행하며 나왔던 문제점들을 보완해 2기에 반영했는데, 노력한 만큼 학생들의 호응이 높았던 것 같다 짧은 체험시간이지만, 조금이나마 학생들이 직업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생연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꿈가득, 우리동네 만들기’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11월 사동초등학교 학생들에 이어 12월에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