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장애인 평생학습 강사·활동가 42명 배출

광명시, 장애인 평생학습 강사·활동가 42명 배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22 12:33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평생학습 기반 조성 확대를 위한 맞춤 교육 운영

▲ 광명시, 장애인 평생학습 강사·활동가 42명 배출
[국회신문] 광명시는 지난 21일 평생학습원에서 ‘장애인 평생학습 강사·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장애인 평생학습 양성 교육과정은 장애 유형별 특성 이해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역할 및 비전 장애인 평생학습 활동가 역할 및 자세 비전 및 실천 워크숍 등 장애인 평생학습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구성됐다.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의 희망자와 장애인 평생학습에 관심있는 광명시민 45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해 이날 강사 20명과 활동가 22명을 배출했다.

한 수료자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 감수성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가 됐다”며 “장애인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시는 수료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의 및 장애인 학습자 보조, 학습자 발굴 및 학습 상담 등 평생학습원과 연계한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 평생학습 강사·활동가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기반 조성에 꼭 필요한 자원이다”며 “앞으로 강사, 활동가들이 광명시 장애인 평생학습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