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흥군 특산물 해외 수출 6년 연속 100만불 달성”

“장흥군 특산물 해외 수출 6년 연속 100만불 달성”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13:25
  • 전체기사 420,77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흥군 특산물 해외 수출 6년 연속 100만불 달성”
[국회신문] 정남진장흥농협은 22일 2억 6천만원 규모의 장흥표고버섯, 무산김 등을 미국, 홍콩에 동시 수출한다고 밝혔다.

당초 코로나19의 여파로 수출이 감소 할 것으로 우려했으나 꾸준한 해외 판촉과 건표고버섯 효능에 대한 홍보활동으로 수출물량 확보에 성공했다.

장흥의 청정바다에서 친환경 생산 방식으로 키운 무산김이 웰빙을 중요시하는 해외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매출 향상에 힘을 보탰다.

포기 김치, 아이스 홍시 등 새로운 품목을 꾸준히 발굴한것도 실적을 높이는 데 한 몫을 차지했다는 평가다.

정남진장흥농협과 장흥군은 장흥군 농산물 시장 판매 다변화 및 농가 수취가격을 높이고자 그 동안 수출에 역점을 두고 노력했다.

그 결과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뤘으며 코로나 시대에 맞춰 더욱 각광을 받는 계기가 됐다.

강경일 정남진장흥농협 조합장은 “코로나19로 면역력 강화 식품에 대한 관심들이 큰 시기에 경쟁력 있는 장흥군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군 농산물들이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수 있도록 다각도로 방안들을 강구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수산물 해외 수출길을 개척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