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녕군, 탄소포인트제 신규 회원 모집

창녕군, 탄소포인트제 신규 회원 모집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22 14:42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탄소포인트제와 함께해요

▲ 창녕군청
[국회신문] 창녕군은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탄소포인트제 신규회원을 연중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탄소포인트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가정, 상가, 아파트단지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는 제도다.

과거 1~2년간 전기, 가스, 수도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절감량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인센티브로 환산해 지급하며 감축률 5% 이상 참여자에게 연간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가입은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고객 번호를 확인한 후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군 환경위생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탄소중립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절실하다 탄소포인제는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경제적인 실천 방법”이라며 “온실가스도 감축하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에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