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령군, 경남 특산물 박람회 참가

의령군, 경남 특산물 박람회 참가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22 14:57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특산물 경남도민에 널리 알려… 토요애한우 특히 인기

▲ 의령군, 경남 특산물 박람회 참가
[국회신문] 의령군은 지난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경남 특산물 박람회’에 참가해 의령군 농·특산물의 전시와 홍보를 겸한 특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주최한 이번 경남 특산물 박람회에서 군은 16개 부스 규모의 의령군 홍보관을 운영해 망개떡, 한우, 구아바 식품, 가죽장아찌, 치즈 등 군을 대표하는 100여 개의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해 약 6,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힘든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의령축산업협동조합의 ‘토요애한우’가 최대 25%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행사로 총 매출액의 30% 이상인 2,000만원 매출의 성과를 내며 경남도민에게 의령군 ‘토요애’ 한우 브랜드 홍보 및 소비자 인식제고에 한몫 했다.

참관객은 “의령에 이렇게 품질좋은 농·특산물이 많은 줄 몰랐다”며 “이렇게 한자리에 모아놓으니 구매하기도 편리하고 다른 좋은 상품들도 알게 됐다.

앞으로도 인터넷 쇼핑몰, 전화주문을 통해 꾸준히 구매하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박람회 참가를 통해 의령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등 의령군과 농업인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