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통영시립도서관, ‘김상근 작가와의 만남’ 운영

통영시립도서관, ‘김상근 작가와의 만남’ 운영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22 15:12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리 만나본 첫눈 이야기

▲ 통영시립도서관, ‘김상근 작가와의 만남’ 운영
[국회신문] 통영시 통영시립도서관은 지난 19일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김상근 작가를 초청해‘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김상근 작가는 ‘두더지의 고민’, ‘두더지의 소원’, ‘별 낚시’ 등 다수의 그림책을 저술했으며 2014년 볼로냐 아동도서전에서 도서가 소개되는 등 감성 어린 그림책을 통해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그림책 전문 작가이다.

‘두더지의 소원, 그리고 나의 소원’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작가의 그림책으로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 관람, 그림책의 창작 과정 알아보기, ‘두더지의 소원’을 함께 읽으며 눈 오는 날의 추억, 자신의 소원을 말해보는 시간 등을 가졌다.

특히 참가자들이 직접 ‘두더지의 소원’에 나오는 여우 버스를 입체모형으로 만들어 보는 체험형 강연으로 이루어져 어린이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도서관 관계자는“참가자들이 초등 저학년임에도 작가의 강연 내내 집중력 있게 듣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문학적 소양과 감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