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한국섬진흥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힘 모아

여수시-한국섬진흥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힘 모아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15:15
  • 전체기사 415,8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여수시장실에서 업무 협약…섬박람회 연계사업 협력, 섬 발전 연구 공유

▲ 여수시-한국섬진흥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힘 모아
[국회신문] 여수시와 한국섬진흥원이 22일 시장실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기명 여수시장과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 한국섬중앙회 노평우 회장과 각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한국섬진흥원은 섬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조사를 통해 섬의 가치를 제고하고 섬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지난해 설립된 국책 연구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여수시와 한국섬진흥원은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연계사업과 참여국 유치를 위한 국내·외 네트워크 공유 등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아울러 지속적인 섬 발전을 위해 조사·연구 자료를 공유하는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한국 섬의 국제화 과정’에 있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중요한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섬박람회가 성공 개최될 수 있도록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적극 참여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365개 아름다운 섬을 가진 우리 시와 섬 전문 기관인 한국섬진흥원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매우 의미가 깊다”며 “이번 협약이 섬 복지를 위한 정책 수립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기대를 전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년 7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 여수시 돌산 진모지구와 도서 일원에서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30개국 2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6,000명 이상의 고용창출과 4,000억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