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위군 원예산업 활성화를 위한 실무협의회 워크숍 개최

군위군 원예산업 활성화를 위한 실무협의회 워크숍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16:09
  • 전체기사 417,14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위군 원예산업 활성화를 위한 실무협의회 워크숍 개최
[국회신문] 군위군은 지난 17, 18일 이틀간 대구대학교 영덕연수원에서 군위조합공동법인, 참여 농협조직, 농정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군위군 원예산업 활성화를 위한 실무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농식품부 원예산업발전계획 개편안, 군위군 원예산업발전 5개년 계획 수립, 유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산지유통 활성화 및 육성 전략 등을 주제로 강의와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군위군이 농식품부 원예산업 이행실적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 A등급을 평가받고 경상북도 산지유통시책평가 우수상 수상 등 공동계산액·취급액 측면에서 양호한 실적을 보였지만, 공선회 등의 농가 조직화·규모화 측면에서 미흡했던 점 등을 논의했다.

또한, 자두·오이·토마토 등 전략품목의 전속출하 물량 확대, 조합공동법인의 생산유통혁신조직으로 확대 개편 등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에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대응해 원예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사공열 농정과장은 “생산구조, 시장환경 변화, 생산유통 관련 기술혁신에 대응한 적합한 중기 계획을 수립해, 군위군 원예산업 발전모델을 정립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뤄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