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茶山의 친필 편지와 함께 ‘다산의 책과 편지 展’ 개최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茶山의 친필 편지와 함께 ‘다산의 책과 편지 展’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22 16:16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茶山의 친필 편지와 함께 ‘다산의 책과 편지 展’ 개최
[국회신문]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은 지난 11월 19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다산의 책과 편지 展’을 개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정약용 선생의 친필 원본 편지 3점을 포함해 목민심서 흠흠신서 필사본과 활자본 및 다산 관련 고서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도서관을 찾는 이들에게 정약용 선생의 실사구시 사상과 인문 정신을 알리고 편지를 통해 그의 인간적인 모습을 들여다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다산의 책과 편지 展’은 고미술 감정가로 유명한 김영복 선생과 남양주시립박물관의 유물 무상대여로 진행되며 특히 친필 편지는 남양주시의 대표 역사 인물인 다산 정약용 선생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은경 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정약용 선생의 발자취를 가까이서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시민들을 위해 귀한 소장품을 선뜻 내어 주신 김영복 선생님과 남양주시립박물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