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호 연수구청장, 다중이용시설 등 합동안전점검 활동

이재호 연수구청장, 다중이용시설 등 합동안전점검 활동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22 16:18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이달 말까지 합동점검반 꾸려 지역 영화관 등 30곳 점검

▲ 이재호 연수구청장, 다중이용시설 등 합동안전점검 활동
[국회신문] 이재호 연수구청장이 최근 많은 희생자를 낸 이태원 참사 등으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따라 합동점검반과 함께 지역 내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을 둘러보며 안전점검 활동을 벌였다.

이구청장은 지난 18일과 21일 관계자들과 함께 메가박스 송도점과 CGV 인천연수점 등을 직접 방문해 시설물들을 점검하고 안전관리 시스템 등을 꼼꼼히 둘러봤다.

연수구는 이달 말까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공단소방서·송도소방서와 안전관리자문단 등으로 합동점검반을 꾸려 지역 다중이용시설들을 점검 중이다.

지역 내 초고층복합건축물과 다중이용시설 30곳을 대상으로 시설물의 안전관리 체계 분야별 위험요소 및 규정 준수 여부 재난대응 지원체계 등을 현장 확인하는 일정이다.

연수구는 이번 합동안전점검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 중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개선조치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누구나 행복한 안전도시 연수구가 될 수 있도록 더 촘촘한 현장점검을 통해 작은 위험 요소 하나까지 찾아내 사전에 제거하는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한다는 입장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사고는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현장 관계자들에게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사고 예방을 위한 만반의 조치로 안전한 연수구를 만들어 가기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