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타이아니 유럽의회 의장, UAE와 인도주의적 구호 협력 강화 촉구

타이아니 유럽의회 의장, UAE와 인도주의적 구호 협력 강화 촉구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19.01.24 10:28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기에 브뤼셀의 유럽의회에서 개최된 아랍에미리트 인도주의 전시회

안토니오 타이아니(Antonio Tajani) 유럽의회 의장이 UAE의 글로벌 인도주의적 지원 및 구호 노력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타이아니 의장은 특히 에미레이트 적신월사(Emirates Red Crescent)의 활동이 “매우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2019년 1월 8일 화요일, 타이아니 의장은 벨기에 브뤼셀 유럽의회(European Parliament)에서 3일 일정으로 개최된 ‘안정을 위한 인도주의적 지원(Humanitarian Aid for Stability)’ 전시회의 오프닝 행사에 참석해 짧은 연설과 함께 이 같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본 전시회는 에미레이트 적신월사와 UAE 연방평의회(Federal National Council, FNC)가 공동 주관했다.

오프닝 행사에는 아말 알 쿠바이시(Dr Amal Al-Qubaisi) UAE 연방평의회 의장과 파하드 압델라흐만 빈 술탄(Fahad Abdelrahman Bin Sultan) 에미레이트 적신월사 국제원조 사무차장을 비롯한 유럽의회 의원들과 대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타이아니 의장은 UAE와 유럽이 힘을 모아 불법이민 문제를 처리하고 중동 및 아프리카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반(反)테러리즘 공동 전선을 강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세계의 발전과 안정에 기여하는 것은 UAE와 EU의 공통된 목표라고 덧붙였다.

타이아니 의장은 난민 위기는 국제적인 문제인 만큼 인도주의적 지원은 글로벌 차원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타이아니 의장은 안토니오 로페즈-이스투리스 화이트(Antonio L?pez-Ist?riz White) 유럽의회 의원 겸 유럽국민당(European People’s Party) 사무총장에게 감사를 표했다. 화이트 의원은 EU 동맹국들이 전쟁의 참상을 덜어내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엿볼 수 있는 본 전시회를 구상한 인물이다. 타이아니 의장은 수많은 난민이 유럽에 몰려드는 이유는 바로 전쟁과 자연재해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타이아니 의장은 “전시회는 희망이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며 “인간에게 버팀목이자 지붕인 희망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에너지”라고 말했다.

타이아니 의장은 마지막으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요르단 소재 무리집 알 푸후드(Mrajeeb Al Fhood) 시리아 난민캠프 출신의 모델을 포함한 다수의 게스트를 정식 초청했다. 타이아니 의장은 전 세계 인도주의 단체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난민들에 대한 EU의 인도주의적 헌신을 조명하며, 글로벌 난민 위기를 극복하려면 난민들의 고국이 하루 빨리 안정과 안정을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술탄 사무차장은 별도의 연설을 통해 “UAE가 제공한 인도주의적 지원 및 개발 원조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320억1000만달러 규모에 이른다”며 “예멘인 1000만명을 포함해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얻었다”고 말했다.

술탄 사무차장은 “본 전시회는 유럽의회의 요청에 따라 국외에서 개최한 첫 전시회로서 UAE의 국제 인도주의 지원, 구호, 개발을 조명한다”며 “이 모든 활동은 글로벌 인도주의 생태계를 강화하려는 UAE의 의지와 가치를 바탕으로 한다”고 덧붙였다.

술탄 사무차장은 UAE 인도주의적 개발 지원은 시리아, 예멘, 소말리아, 팔레스타인,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등 정세가 불안한 지역의 난민 및 피난민들이 필요로 하는 바를 충족시키는데 집중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UAE는 국제적 명성과 신뢰를 얻었다고 언급하며, UAE는 5년 연속 국내총생산(GDP) 대비 인도주의적 개발 지원금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로 이름을 올렸다고 덧붙였다.

술탄 사무차장은 전 세계 100개국 이상이 UAE의 지원을 받았으며, 특히 에미레이트 적신월사는 예멘, 소말리아,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 알바니아 등 세계 전역에 14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술탄 사무차장은 UAE가 세계 전역에 제공한 인도주의적 지원금 현황을 공개했다. 예멘은 2015년 4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49억2000만달러, 리비아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1억7460만달러, 시리아는 2012년부터 2018년 11월까지 9억6350만달러, 이라크 아르빌은 2013년부터 2017년까지 6억4150만달러, 소말리아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2억3330만달러, 팔레스타인은 2013년부터 2018년까지 4억8900만달러, 아프가니스탄은 2013년부터 2017년까지 3억3330만달러를 지원받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090057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아랍에미리트 연방평의회(UAE Federal National Council) 모하메드 알-사와피(Mohammed Al-Sawafi) +97150618387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