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병원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강병원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2.01 18:08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병원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자유한국당 당권주자들의 대선불복 주장, 촛불정부 부정하는 속마음 드러낸 것인가! 

자유한국당 당대표 선거 후보들이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1심 선고가 나오자마자 ‘대선불복’을 주장하며 ‘태극기 부대를 향한 노골적인 구애’에 나서고 있다.

홍준표 후보는 “대선 무효가 문제”라고 했고, 김진태 후보는 “여론조작으로 치러진 대선 무효”, 오세훈 후보는 “문재인 정권이 부정선거로 탄생했다”, 황교안 후보는 “이번 판결에 대해, 문 대통령은 국민 앞에 반드시 답해야 한다”고 하는 등 자유한국당 당권주자들의 선동적인 발언이 넘쳐나고 있다.

자유한국당의 ‘태극기 구애’는 조직적인 국정농단과 헌정파괴에 맞서 일어섰던 민심이 탄생시킨 ‘촛불혁명과 문재인 정부를 부정’하는 것이다. 

‘촛불정부의 탄생’은 곧 ‘국민의 명령’이다. 

‘촛불정부를 향한 투쟁선언’은 ‘국민을 향한 투쟁선언’이며, ‘촛불정부를 부정’하는 것은 ‘국민을 부정’것이다.

탄핵 된 대통령을 탄생시키고도 대선불복을 서슴없이 말하는 반성 없는 자유한국당에 대해,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 있을 것이다.

2019년 2월 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