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해찬 대표, 40·50특별위원회 출범식 축사

이해찬 대표, 40·50특별위원회 출범식 축사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2.21 20:5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찬 대표, 40·50특별위원회 출범식 축사

이해찬 당대표

여러분 이렇게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다. 4050이라고 해서 나이 들었을 것 같은데 와서 보니까 20대, 30대처럼 보인다. 그동안 출범 준비를 해 주신 임종성 위원장님과 박종균 수석부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분들 수고 많이 하셨다. 고맙다.

40대는 보통 ‘불혹(不惑)’이라고 이야기 하고, 50대는 ‘지천명(知天命)’이라고 이야기 하는데 불혹 하시는 분 있으면 손들어 보라. 지천명 하시는 분 손들어 보라. 아무도 안 계신가?(웃음) 이 시대의 ‘천명(天命)’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 저는 ‘정권 재창출’이라고 생각한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