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년 제4회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개최

‘2023년 제4회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개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3.09.19 15:4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시대, 강원특별자치도형 자치분권 추진방향 및 과제

▲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국회일보]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원주대 산학협력단은‘지방시대, 강원특별자치도 자치분권 추진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2023년 제4회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를 9월 20일 오후 3시 홍천군 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는 도민의 강원특별자치도 및 자치분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전문가 강의, 토론회, 설명회 등을 개최해 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먼저 안성호 전한국행정연구원 원장이‘화합과 번영의 강원특별자치도-자치분권의 원리와 과제’를 주제로 발제하고 그 다음 김순은 강원자치도 전문가자문단 위원장이 ‘강원특별자치도의 의의와 자치분권 방향’을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다.

발표내용을 토대로 해 강원특별자치도 지방시대위원회 안동규 위원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며 토론자로는 이기우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 정정화 강원대 공공행정전공 교수, 황문규 중부대 경찰경호학부 교수, 김주원 상지대 사회적경제학과 교수가 심도깊은 토론을 벌인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