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회뉴스 보도자료
이해식 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이해식 대변인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며더불어민주당은 한반도 평화를 통해 함께 번영하는 새로운 대한민국 100년을 만들어가겠다

3.1운동이 100주년이 되는 오늘그 숭고한 정신을 경건한 마음으로 기린다. 

오늘은 1919년 민족이 하나 되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민족의 자주 독립 선언을 전 세계에 알린 혁명적인 날로민주공화제의 대한민국으로 나아가는 역사적 전환의 계기가 됐다. 

세대와 지역종교와 신분의 차이를 초월하여 ‘자주독립이라는 목표로 민족은 하나 되었으며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은 일제의 잔혹한 탄압에도 빼앗긴 조국의 주권을 되찾기 위해 모든 것을 바치며 희생을 감수했다.

그 시대 촛불혁명이였던 3.1운동의 정신은 4.19혁명과 부산마산민주항쟁, 5.18민주화운동, 6.10항쟁그리고 2016년 촛불혁명으로 이어지면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는 더욱 높은 단계로 발전해왔다.

이제 3.1운동의 정신을 되새기고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희생을 헛되이 하지 않도록 새로운 대한민국 100년을 준비해야 한다.

지금 한반도는 중요한 역사적 전환기를 맞고 있다이번 제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북미 양측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바를 명확히 한만큼머지않은 시일 내 후속회담이 개최되어 평화와 번영을 위한 중대한 걸음을 내딛길 바란다.

더불어민주당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민족이 하나 되어 함께 번영하는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2019년 3월 1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한영주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국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