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용빈 의원, 선운2지구 재해 예방 관련 국비 98억원 확보

이용빈 의원, 선운2지구 재해 예방 관련 국비 98억원 확보

  • 기자명 편집부 기자
  • 입력 2023.12.18 13:40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정 재해위험개선지구 사업…2024 신규 국비사업 지정돼 국비 확보

▲ 이용빈 의원, 선운2지구 재해 예방 관련 국비 98억원 확보
[국회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국회의원은 18일 “선운2지구 공공택지개발관련 재해예방에 관한 대책 마련을 위해 국비 9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선운2지구를 개발하면서 재해영향평가를 단지 내로 제한하면서 침수 피해 예방 대책에 소홀한 사실이 드러났다.

집중호우로 인해 황룡강이 범람하면 주변 지역의 침수 가능성이 높지만 배수펌프장 설치 등 관련 대책이 부재하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이용빈 의원은 지난 3월 의원실 주관으로 행정안전부·국토교통부 등 정부 부처와 시·구청 담당부처, LH, 시·구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 의원은 해당 기관들이 대책을 세울 수 있게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의원은 간담회 이후 지속적으로 부처 협의 등을 통해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예결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구 예산을 챙기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내년도 신규 국비 사업으로 송정재해위험개선지구 사업이 확정되면서 총사업비 196억원 중 국비 98억원을 확보했다.

이용빈 의원은 “해마다 집중 폭우로 인해 황룡강 수위가 높아지면 주변 지역의 침수 피해 문제가 늘 발생해, 예측가능한 재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었다”며 “간담회 개최 이후 주민의 일상안전을 지키기 위해 관련 예산을 확보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려 적극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