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민기 국회의원, 12월 월급 기부

김민기 국회의원, 12월 월급 기부

  • 기자명 편집부 기자
  • 입력 2023.12.26 16:3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기 의원, 17년째 꾸준히 일 년에 2회씩 총 32번째 월급 기부

▲ 김민기 국회의원, 12월 월급 기부
[국회일보]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인 김민기 의원은 26일 기흥구청을 찾아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2월 월급을 기부했다.

이는 선출직 공직자가 된 이후 32번째 월급 기부이다.

김민기 의원은 지난 2006년 용인시의원에 당선된 직후, 첫 월급 기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17년째 6개월에 한 번씩, 연 2회에 걸쳐 자신의 월급을 전액 기부해 오고 있다.

꾸준한 월급 기부로 2016년에는 기부액 1억원이 넘어서면서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기부 누적 금액도 현재까지 2억 6천여만원 이상에 달한다.

또한, 지난 12월 4일 용인시청에서 열린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용인시 발대식에서 용인시 10년 이상 지속 기부자로서 용인시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감사장을 받기도 했다.

김민기 의원은 이날 오전, 기흥구청을 방문해 기흥구청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을 전달받은 이창호 기흥구청장은 “오랫동안 꾸준히 기부하는 것이 참 힘든 일인데 기부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민기 의원은 “우리 용인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며 “추운 겨울 따뜻한 온기가 더 많이 퍼질 수 있도록 국회의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