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정 의원, ‘파주시 을지역구 경기도 특조 35.7억원 확정’

박정 의원, ‘파주시 을지역구 경기도 특조 35.7억원 확정’

  • 기자명 편집부 기자
  • 입력 2023.12.28 09:2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지사와 소통해 교통, 안전, 관광, 체육 등 다방면에서 성과

▲ 박정 의원, ‘파주시 을지역구 경기도 특조 35.7억원 확정’
[국회일보] 2023년도 마지막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이 확정됐다.

27일 박정 의원에 따르면 파주시을 지역구 관련 사업 9건이 2023년도 제2차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에 선정됐으며 총예산은 35억 7천만원에 달한다.

교통 관련해서는 서울-문산 고속도로 금촌IC 상습정체 개선 사업에 7억원, 문산제일고 삼거리 사고 다발구간에 대한 선형 개선 사업에 8억원이 확보됐다.

상습정체 및 사고 다발구간에 대한 조치로 파주 시민의 불편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신속한 제설작업을 위한 창고형 제설전진기지 구축에 7억원, 노후 교통신호제어기 교체 5억원이 확정됐다.

도로 물고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으로 시도23호선 배수시설 정비 3억 2천만원이 확정됐으며 여가·관광 및 체육 관련 예산으로 임진각 평화곤돌라 DMZ 교육장 설치 2억 2천만원, 비학산 숲길 정비 2억, 월롱씨름장 시설개선 5천만원, 파주스타디움 육상트랙 보온막 설치공사 8천만원이 확정됐다.

박정 의원은 12월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특별조정교부금에 대한 지원을 재차 건의했고 실무선에서 긴밀한 협의를 이어왔다.

특히 이번에 확정된 예산은 파주의 교통, 안전, 관광, 체육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박정 의원은 “파주 민생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 결과”며 “100만 파주 도약을 위해 각종 인프라 정비 사업이 고루 반영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