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병훈 국회 농해수위원장“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9억원 확보”

소병훈 국회 농해수위원장“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9억원 확보”

  • 기자명 편집부 기자
  • 입력 2023.12.28 11:59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병훈 국회 농해수위원장“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9억원 확보”
[국회일보]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은 28일 임창휘 도의원과 함께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39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조정교부금은 구)청사 복합건축물 건립사업 4억 5천만원 정지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4억원 광주하남상공회의소 도로개설공사 2억 5천만원 태전중앙교회 앞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7억원, 역동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3억원 경안동 복개구조물 보수·보강 공사 8억원 역동~양벌간 도로개설공사 10억원 이다.

구)청사 복합건축물 건립사업은 지속적인 광주시 인구증가에 따른 복지·행정·보건·문화행정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고 있어, 분산 건축되어있던 구)청사부지를 활용해 시민의 이용편의성 및 부지의 효율적 활용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2025년 8월 완공예정이다.

정지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은 23년 12월 준공예정이었으나, 설계조사와 상이한 지하수위 변동으로 유수지 내 지하수 유입 차단을 위해 영구차수벽 설치 및 지반치환이 필요한 사업으로 이번 교부금을 통해 침수피해 방지 대책을 조속히 추진될 수 있게 됐다.

광주하남상공회의소 도로개설공사는 송정동 350-27번지 일원 도시계획도로 미개설로 인해 차량 교행 불편 및 보행자 안전 사고 위험성 등이 상존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해 안전을 확보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며 2024년 8월 완공예정이다.

태전중앙교회 앞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는 태전지구 공동주택 입주 및 해당 지역의 통과 차량 급증에 따른 교통체증이 발생함에 따라 태전동 일원 도시계획시설 이 결정된 도로의 개설을 통해 쾌적한 교통 및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며 역동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는 역동 15-21번지 일원 도시계획도로 미개설로 인해 차량 교행 불편 및 보행자 안전 사고 위험성 등이 상존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해 안전을 확보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마지막으로 경안동 복개구조물 보수·보강 공사는 광주시 주요간선도로인 시도 28호선 내 위치한 경안동 복개구조물에 대한 보수공사를 추진해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사업이며 역동~양벌간 도로개설공사는 역동지구 및 양벌지구 공동주택 입주 및 해당 지역의 통과 차량 급증에 따른 교통 체증이 발생함에 따라 역동~양벌동 일원 도로의 개설 및 확장을 통해 쾌적한 교통 및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소병훈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갑지역위원회 시·도의원들과 함께 또한 광주시와 함께 광주시민들의 안전 및 생활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산확보를 통해 광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