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용빈 의원 , 이재명 당대표 테러 사건으로 선대위 발대식 잠정 연기

이용빈 의원 , 이재명 당대표 테러 사건으로 선대위 발대식 잠정 연기

  • 기자명 편집부 기자
  • 입력 2024.01.03 16:31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사기관은 신속히 수사하고 , 이재명 당대표와 상처입은 국민 마음 치유에 전념하겠다”

▲ 국회(사진=PEDIEN)
[국회일보]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이용빈 의원 은 3 일 이재명 당대표 테러 사건 이후 입장문을 통해 오는 6 일 예정된 선대위 발대식을 잠정 연기한다고 밝혔다.

어제 , 이용빈 의원은 이재명 당대표 피습 사건이 보도되자 이후 일정을 취소하고 이재명 당대표가 이송된 서울대병원을 서둘러 찾았다.

당 지도부와 함께 수술 상황을 지켜보면서 당대표의 건강 상태를 살폈다.

이용빈 의원은 SNS 에 “ 다행히 수술은 잘 끝났다”고 전하며 당 대표의 쾌유를 기원하자고 당원과 민주당 지지자들에게 독려했다.

이 의원은 이후 입장문을 통해 “ 경찰 등 수사기관은 사건의 중대성을 깊이 인식해 엄정하고 신속하게 수사하길 바란다” 며 “ 혐오의 정치 , 분열의 정치를 중단하자 ”고 촉구했다.

이어 , 이 의원은 이 사건을 전환점 삼아 “ 우리 민주당 또한 , 분열과 탈당을 멈추고 , 이재명 당 대표를 중심으로 더욱 똘똘 뭉치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 ” 이라며 “ 민주당은 더 성숙한 모습으로 국민과 함께 나아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 이번 주 6 일 예정인 선대위 발대식을 잠정 연기하고 이재명 당 대표와 상처 입은 국민의 마음을 치유하는 데 전념코자 한다” 며 “ 많은 걱정와 염려를 전해주신 국민과 당원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