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혜인, 서울·안산 의정보고회 개최 전국 순회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마무리

용혜인, 서울·안산 의정보고회 개최 전국 순회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마무리

  • 기자명 편집부 기자
  • 입력 2024.01.05 08:07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 서울, 1/7 안산 의정보고회 개최… 의정활동 보고하고 정치적 비전 발표

▲ 용혜인, 서울·안산 의정보고회 개최 전국 순회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마무리
[국회일보] 기본소득당 용혜인 국회의원이 1월 6일 1월 7일 각각 서울, 안산 의정보고회를 진행한다.

용혜인 의원은 2023년 12월 2일 광주 의정보고회를 시작으로 전국 21개 지역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해 2000여명의 시민을 만났다.

용혜인 의원은 1월 6일~7일 서울·안산 의정보고회를 마지막으로 한달여 간의 의정보고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용혜인 의원은 “의정활동을 시작하며 전국의 국민께서 뽑아준 비례대표 국회의원인 만큼, 전국순회 의정보고회를 꼭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며 “2023년 12월부터 2024년 1월까지, 전국 방방곡곡에서 저 용혜인과 기본소득당의 제21대 의정활동과 앞으로의 정치적 비전을 말씀드리고 또 많은 이야기를 청해 듣고자 한다”고 의정보고회의 취지를 밝혔다.

서울 의정보고회는 스물한 번째 의정보고회로 1월 6일 오후 3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서울 의정보고회에는 10.29이태원참사 유가족협의회 이정민 대표, 정치하는 엄마들의 박민아 공동대표가 참석해 축하의 말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국회 안팎의 기본소득 논의 확산을 위해 함께 협력해 온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이 영상으로 축하를 전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국시간선택제공무원노동조합, 대한민국순직군경부모유족회, 전국환경노동조합,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 등 시민사회 각계 인사들이 서울 의정보고회에 참석한다.

안산 의정보고회는 스물두 번째 의정보고회로 1월 7일 오후 3시 스페이스오즈 신나는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안산 의정보고회에는 사단법인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김종기 운영위원장,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권달주 상임공동대표, 사단법인 기본사회 서한석 안산상임대표가 참석해 축하의 말을 전한다.

용혜인 의원은 “유년 시절과 청소년 시절을 보냈던 안산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용혜인 의원은 “지난 한 달 동안 의정보고를 드리기 위해 약 7천km의 거리를 달렸다”며 “전국 방방곡곡에서 용혜인의 ‘진심을 담은 정치’에 화답해주신 국민 여러분들께 깊게 감사드린다 남은 의정보고회도 최선을 다해 잘 마무리하겠다”고 전했다.

전국순회 일정의 막바지에 있는 용혜인 의원의 의정보고회는 서울 400여명, 안산 150여명이 사전신청을 받으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의정보고회의 사회는 기본소득당 신지혜 대변인이 맡는다.

의정보고회 참가 신청은 다음의 링크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