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 국힘 공약개발본부 출범…저출산·과학 전문가 공동본부장

오늘 국힘 공약개발본부 출범…저출산·과학 전문가 공동본부장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1.15 09:38
  • 수정 2024.01.15 09:40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 윤재옥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2024년 신년인사회에서 손을 맞잡고 있다. 2024.1.1/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 윤재옥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2024년 신년인사회에서 손을 맞잡고 있다. 

 

 국민의힘이 22대 총선을 80여일 앞두고 공약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공약개발본부는 유의동 정책위의장과 저출산·과학 분야 전문가가 공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15일 오후 2시 국회에서 열리는 '국민의힘 공약개발본부 출범식'에는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표, 유 정책위의장, 장동혁 사무총장, 김형동 비대위원장 비서실장 등이 참석한다.

공약개발본부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출신 저출산 전문가와 과학계 교수 등 외부 전문가 2명을 필두로 민생 및 지역개발 공약,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정책을 발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공약개발본부는 정책을 주문받아 국민에게 택배로 배송하는 '국민택배' 콘셉트로 운영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첫 회의에선 국민택배 상자에 담긴 공약 1058건을 발표하는 '2024 정책주문·배송 프로젝트 국민택배' 퍼포먼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국민의힘 정책위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6일까지 17일간 '국민 플러스(+)' 공약 대전을 통해 총 1058건의 공약을 접수받았다. 복지 분야가 188건 접수돼 18%로 가장 많았고, 생활·안전 정책(131건), 경제정책(125건), 교육정책(95건) 순이었다. 특히 격차 해소, 저출산·고령화, 기후위기 관련 정책이 다수 접수됐다.

향후 공약개발본부는 총선 1호 정책으로 일 가정 양립을 위한 출산 육아 관련 지원책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 위원장이 전날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언급한 대학생 학비 지원 경감 방안이 1호 정책으로 발표될 가능성도 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은 민생에 주력하며 중도층 표심 공략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3월 중순 구성될 선거대책위원회에도 정책을 담당할 별도의 '진심 선대위'를 꾸린다는 방침이다.

한 위원장은 전날 열린 첫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우리 당은 교통, 안전, 문화, 경제 등 불합리한 격차를 줄이고 없애는 데 힘을 집중하고자 한다"며 "결국 그게 구체적인 민생을 챙기는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