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상욱, 22대 총선 불출마 선언…"저보다 참신한 인재가 나서야"

지상욱, 22대 총선 불출마 선언…"저보다 참신한 인재가 나서야"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1.15 16:0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욱 전 의원. 뉴스1 ⓒ News1 DB
지상욱 전 의원. 

 

 국민의힘 서울 중구·성동구을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지상욱 전 의원이 15일 22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지 전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힘의 총선 승리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22대 국회의원 총선에 불출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총선은 수도권 승부로 그간 활동해 온 서울 중구·성동구을은 서울의 중심으로 반드시 필승해야만 한다"며 "이에 저보다 더 뛰어나고 참신한, 시대가 요구하는 최적의 인재가 나서서 바람을 일으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 전 의원은 "그래야 우리는 수도권 선거에서 승리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기에 저는 내려놓는다"고 말했다.

지 전 의원은 당을 향해선 "121개의 수도권 선거구에는 일당백의 용사들이 자진해서 나서고 당은 반드시 이기는 공천을 해야 한다"면서 "저는 백의종군하여 그 어떠한 역할이라도 마다하지 않고 우리 당의 승리,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밀알이 되겠다"고 했다.

지난 2008년 이회창 총재 특보로 정계에 입문한 지 전 의원은 지난 20016년 서울 중구·성동구을에서 정호준 민주당 의원을 꺾고 당선됐지만 지난 2020년 총선에선 박성준 의원에게 패했다. 지 전 의원은 이후 국민의힘 여의도연구원장 등을 지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