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 호 국가정원 ’ 노관규 순천시장 춘천 방문 , ‘ 춘천호수국가정원 ’ 허영 의원에게 노하우 전수

‘1 호 국가정원 ’ 노관규 순천시장 춘천 방문 , ‘ 춘천호수국가정원 ’ 허영 의원에게 노하우 전수

  • 기자명 편집부 기자
  • 입력 2024.01.18 11:47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만 국가정원 ’ 성공신화 주역에게 ‘ 춘천 호수정원 ’ 적극 협조 약속받아

▲ ‘1 호 국가정원 ’ 노관규 순천시장 춘천 방문 , ‘ 춘천호수국가정원 ’ 허영 의원에게 노하우 전수
[국회일보] 국가정원 선구자와 계승자의 만남이 이뤄졌다.

더불어민주당 허영 의원 은 18 일 노관규 순천시장을 춘천으로 초청해 ‘ 춘천호수국가정원 ’ 조성 준비를 위한 조언을 청해 들었다고 밝혔다.

이번 만남은 지난해 4 월 ‘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 관람을 위해 허영 의원이 순천을 방문했을 때 약속된 바에 따랐다는 후문이다.

노관규 시장이 직접 박람회장을 함께 시찰하며 준비과정까지 자세히 설명하자 , 이에 감명받은 허영 의원이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정원 조성 노하우도 듣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화답하며 후일을 기약했다는 것이다.

순천만 정원은 2013 년에 조성 후 처음으로 국제정원박람회 개최했으며 , 이에 힘입어 2015 년에는 대한민국 제 1 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되기에 이르렀다.

이는 노관규 순천시장의 2006 년 첫 시장 당선 시기부터 오랜 시간에 걸친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평가받는다.

허영 의원은 이날 오전 지역사무실에 방문한 노관규 시장에게 춘천호수정원 구상안을 직접 설명했다.

이에 노 시장은 “ 순천만 정원을 조성하면서 경험한 바로는 , 성공을 위해서는 추진 과정 내내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라며 , “ 춘천호수국가정원의 경우 허영 의원께서 제 1 호 공약으로 선도하시고 춘천시장께서도 뒤이어 공통 공약으로 채택하신 만큼 성공을 확신한다”고 구제적 조언과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아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허영 의원은 이어서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노관규 시장의 특별 강연 ‘ 순천만 성공신화 , 춘천 정원의 미래를 말하다 ’ 에도 참석해 춘천호수국가정원의 청사진을 가다듬는 시간을 가졌다.

허영의원은 “ 순천만 정원이 국가정원으로 지정되기까지의 여정을 보며 춘천호수국가정원을 구상하는 데에 많은 영감을 받았는데 , 그 주역으로부터 직접 조언을 경청하는 시간까지 갖게 되어 매우 뜻깊다” 라며 , “ 노관규 순천시장님께서도 적극 협조를 약속하신 만큼 , 춘천호수정원을 반드시 제 3 호 국가정원으로 조성해 성공신화를 이어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