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태경, 종로 접고 '중구·성동을' 출사표…이혜훈과 공천 대결

하태경, 종로 접고 '중구·성동을' 출사표…이혜훈과 공천 대결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1.29 09:09
  • 수정 2024.01.29 09:19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22대 총선 서울 종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3.11.27/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22대 총선 서울 종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4·10 총선에서 험지 출마를 선언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서울 종로구 대신 중구·성동을 지역구 출마를 결정했다.

3선 중진인 하 의원은 29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하 의원은 뉴스1과 통화에서 "입장을 정리해 밝히겠다"고 말했다.

부산 해운대갑을 지역구로 둔 하 의원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참패 후 현역 중진 의원으로는 처음으로 험지인 서울 출마를 선언했다.

이후 같은 당 최재형 의원 지역구인 종로구 출마 결심을 밝혔지만 경쟁력있는 인사들의 수도권 지역구 조정이 필요하다는 당내 요청에 따라 중구·성동을 출마 결심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다.

중구·성동을 지역은 지상욱 전 당협위원장이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곳으로, 이번 총선 우선추천(전략공천) 지역이 됐다. 3선 의원 출신인 이혜훈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1일 중구·성동을 출마 의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