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결사 안민석, 총선 공약 양산중 설립 확정

해결사 안민석, 총선 공약 양산중 설립 확정

  • 기자명 편집부 기자
  • 입력 2024.01.29 12:0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동 숙원사업 해결국회-관계기관-민간 협력사업 성과

▲ 해결사 안민석, 총선 공약 양산중 설립 확정
[국회일보] 국회 교육위원회 안민석 국회의원은 21대 총선 공약인 양산중학교 설립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2027년 3월 개교한다고 밝혔다.

양산동 숙원사업인 양산중은 총 38학급 규모로 용지비 234억원, 건축비 288억원 등 총 522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안 의원은 작년 10월 국정감사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에게 오산시 학교 설립과 과밀학급 해결 방안을 요구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11월 이주호 교육부 장관도 만나 양산중·동오산중 설립 요구안을 전달했다.

특히 안 의원은 학교 부지 확보를 위해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사업시행자 등 관계기관과 여러 차례 협의하고 협력을 주도하며 양산중 설립에 적극 나섰다.

또한 과밀학급 해결을 위해 국회-경기도의회-교육계 협력 방안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과밀학급 방지법을 대표 발의했다.

안민석 의원은 "국회와 관계기관, 사업자가 협력으로 주민의 숙원사업이 해결된 소중한 성과”며 "과밀학급 해결에 교육부, 교육청, 오산시 등 관계자분들께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안 의원은 “전국에서 벤치마킹하고 있는 교육도시 오산을 AI 교육도시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키워 주는 좋은 학교가 개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