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4년도 제1차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 개최

2024년도 제1차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 개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1.30 15:4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제주 청년정책 시행계획안 및 도 위원회 청년 참여 관련 심의 등

▲ 2024년도 제1차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 개최
[국회일보] 제주특별자치도는 30일 오전 10시 도 본청 삼다홀에서 ‘2024년도 제1차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를 열고 올해 제주 청년정책시행계획안 등 주요 안건을 심의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청년정책 시행계획의 수립에 관한 사항 심의·조정, 지난해 시행계획의 추진실적 점검·평가, 제주 청년정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2024년도 청년정책 주요사항 보고 운영현황 및 계획 제주청년센터 운영 현황 및 향후방향) 심의안건 처리 제주 청년정책 활성화 방안 등 기타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제주도는 이날 회의에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청년이어드림’ 지원사업을 통해 모든 청년이 빠짐없이 정책 혜택을 보장받도록 제주청년보장제를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청년참여기구’ 운영 내실화로 제주청년들이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참여로 청년주권을 실현해 나가는 한편 청년보장제 추진 핵심지원기관으로 제주청년센터의 역할 강화 계획 등을 보고했다.

제주도는 올해 ‘제주 청년정책 시행계획’에 따라 5개 분야 97개 사업에 927억원을 투입한다.

‘청년세대의 꿈과 희망 실현 ‘제주 청년보장제’ 안정화 추진’을 전략 목표로 설정했으며 신성장-청년인재 플러스 사업및 청년이어드림 지원금 사업 등 12개 신규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국정과제인 ‘청년참여 위원회 확대’에 발맞춰 제주지역에서도 제주도 산하 369개 위원회 중 287개 위원회의 정책결정 과정에 청년이 참여한다.

이는 청년기본법 개정 전인 지난해 청년이 참여한 도 위원회 73개소 대비 약 4배 가량 확대된 것이다.

김성중 제주도 행정부지사는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다양한 정책들이 청년들에게 전해지기 전 검토 및 심의,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며 “제주청년의 삶을 보장하고 모든 청년이 빠짐없이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청년정책조정위원들의 제언을 반영해 체감도 높은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