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풍성하고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

“풍성하고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

  • 기자명 백남준 기자
  • 입력 2024.02.01 13:4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마련 추진

▲ 울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울산광역시)
[국회일보] 울산시는 설 연휴 동안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종합대책은 체계적인 종합상황관리 장바구니 물가부담 완화 임금체불방지 비상진료 체계 구축 재난 및 안전관리 대책 교통소통 및 안전 대책 서민생활 보호 대책 환경관리 강화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9개 분야로 구성된다.

먼저 울산시는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을 설치해 울산시 공무원 246명이 각종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물가변동성 지속, 식탁물가 강세, 기상여건 악화에 따른 과일 생산 부진 등으로 시민들의 설 물가 부담이 가중됨에 따라 물가대책 종합상황실 운영과 현장 점검을 통해 농축산물 등 성수품 16종의 중점관리품목 물가를 관리한다.

2월 2일부터 2월 8일까지 7일간 전통시장 3개소에서 당일 국산 수산물 구매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해 주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시행하며 전통시장 이용편의를 위해 2월 8일까지 전통시장 주변 주차장 등 2시간 내 주차를 허용한다.

또한 설 명절연휴 전 임금체불 방지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업체에 체불 예방 및 청산을 독려한다.

울산시는 발주 공사·용역 등 195건을 대상으로 임금체불 실태를 집중 조사한다.

연휴기간 중 긴급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4시간 비상진료 체계가 유지된 울산대학교병원 등 7개소의 응급의료기관을 지정·운영하고 휴일지킴이 약국과 심야 응급약국 2개소를 지정·운영한다.

구·군 보건소 4개소도 순차적으로 매일 운영한다.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24시간 재난상황 관리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연휴기간 재난안전경보상황실을 운영하는 한편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과 화재취약시설 안전 점검·지도를 실시한다.

119종합상황실은 연휴 기간 인력을 보충해 각종 사건사고에 대비하고 유사시 즉시 출동을 위한 만반의 태세를 갖춘다.

교통소통 및 안전 대책으로는 귀성객들이 편리하게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교통상황실’을 운영해 교통정체 시 우회도로 안내와 교통정보 제공 등 실시간 교통상황을 관리하게 된다.

특히 케이티엑스울산역 심야도착 승객을 위한 리무진버스도 연장 운행한다.

또 설 연휴 강우·강설에 대비해 시내버스 특별 수송 대책을 수립해 대비한다.

서민생활 보호 대책으로는 원활한 상수도 공급과 가스 공급을 위해 연휴기간 엘피가스판매소 윤번제를 실시하고 급수상황실 운영 및 급수시설 긴급복구체계 대책을 마련한다.

환경관리 강화로는 2월 12일까지 산업단지 및 주변 하천 등 환경 순찰을 실시하고 설 맞이 일제 환경정비 및 생활폐기물 신속 수거체계를 마련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울산시는 훈훈한 명절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인·장애인시설, 아동·노숙자 쉼터 등 109개소를 대상으로 위문 활동을 펼치고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감찰 활동에도 적극 나선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설 연휴 동안 9개 분야 246명의 직원이 상황근무에 임해 각종 민원안내는 물론 사건사고 예방과 시민 불편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