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황우여 대표최고위원 권한대행, 이회창 前 자유선진당 대표 예방 주요내용

[한]황우여 대표최고위원 권한대행, 이회창 前 자유선진당 대표 예방 주요내용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1.06.20 21:31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우여 대표최고위원 권한대행은 2011. 6. 20(월) 11:00, 국회 의원회관 329호에서 이회창 前 자유선진당 대표를 예방하였다. 그 주요내용에 대해 황천모 상근부대변인은 다음과 같이 전했다.

 

ㅇ 두 분의 환담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하 황우여 대표권한대행은 ‘황’, 이회창 前 대표는 ‘이’로 표기)

 

- 이 : 얼마나 바쁘신가.
- 황 : 더 건강하게 보이신다.
- 이 : 취임하시자마자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 황 : 국민들이 목말라 하는 몇 가지 막힌 문제가 있어서 저희들이 그런 문제를 해결해 보겠다고 그랬다. 잘해야 한다. 그래야 고생했다는 얘기를 듣지, 그렇지 않으면 부족하다고 할 것이다.
- 이 : 오늘 손님으로 오셨으니까 제가 다른 말 하지 않겠다.
- 황 : 걱정하시는 것을 제가 지상을 통해서 잘 알고 있다
- 이 : 한나라당이 집권당이니까 잘 해주셔야 한다. 국정 운영에 있어서 야당 입장은 비판하고 때로는 공격도 할 수밖에 없다. 어쨌든 나라가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마찬가지이다. 요즘 전당대회 출마 희망자들이 많이 바쁘게 움직이지 않는가. 원희룡 의원은 아침에 보니까 의원 출마를 하지 않겠다고 했다.
- 황 : 중대한 결심을 하고 아마 긴 여정을 갈 거 같다. 그때 다 영입하신 후배들이 아닌가.
- 이 : 다들 인물이고 인재들이다.

- 황 : 많이 아끼셨다.

 

ㅇ 이후에는 비공개로 진행되었다.

 

ㅇ 금일 이 자리에는 황우여 대표최고위원 권한대행을 비롯하여 배은희 대변인이 함께 했다.

 

 

 

2011.   6.   20
한  나  라  당   대  변  인  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