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희룡, 인천 계양 시장서 이재명과 조우…"인사 정도는 할 수 있지 않나"

원희룡, 인천 계양 시장서 이재명과 조우…"인사 정도는 할 수 있지 않나"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2.09 11:14
  • 수정 2024.02.09 11:1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설 명절을 앞둔 8일 인천시 계양구 계양산 전통시장을 찾아 얼굴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2024.02.08 ⓒ News1 이시명 기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설 명절을 앞둔 8일 인천시 계양구 계양산 전통시장을 찾아 얼굴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8일 자신의 출마지 인천 계양을의 전통시장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우한 뒤 "경쟁하는 사이라지만, 인사 정도는 할 수 있는 것 아닌가"라고 했다.

원 전 장관은 이날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설을 앞두고 인사차 방문한 계산시장에서 우연히 이 대표를 봤다. 인사라도 나누려 했는데 지지자들은 저를 밀치고, 이 대표는 그냥 지나쳐 갔다"며 이같이 밝혔다.

원 전 장관은 이날 시장에서 국민의힘의 당색인 붉은 목도리를 하고 상인들과 만나는 과정에서 '국민을 살리는 정치! 더불어민주당 함께 웃어요 우리 설날'이란 어깨띠를 두르고 시장을 방문한 이 대표와 만났다.

다만 이 대표는 원 전 장관을 뒤로 하고 본인의 동선대로 이동했다. 지근 거리에서 움직였으나 두 사람은 눈 인사나 악수 없이 자리를 빠져 나갔다.

원 전 장관은 지난 4일 인천 게양을 예비후보에 등록해 본격 선거 행보에 돌입했다. 이 대표 역시 지난달 31일 인천 계양을 예비후보 면접을 치르는 등 이른바 '명룡대전'에 정치권의 눈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