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례대표 개혁신당 지지율 8%…소수정당 못 벗어나

비례대표 개혁신당 지지율 8%…소수정당 못 벗어나

  • 기자명 이종률 기자
  • 입력 2024.02.14 08:50
  • 수정 2024.02.14 08:51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개혁신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 2024.2.13/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이낙연·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개혁신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 

 

 이준석·이낙연 공동대표가 이끄는 '개혁신당'의 지지율이 6~8%에 그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3일 나왔다.

JTBC가 여론조사 기관 메타보이스에 의뢰해 지난 11~12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4명에게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내일이 당장 총선이라면 어느 정당 후보를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찍을 거냐는 질문에 개혁신당 지지율은 6%로 집계됐다. 민주당은 35%, 국민의힘은 34%였다.

비례대표 후보로 어느 정당을 찍을 거냐는 질문에도 개혁신당 지지율은 8%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민주당은 29%, 국민의힘은 30%로 집계됐다.

응답자의 57%는 개혁신당이 이번 총선에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영향을 미칠거란 응답은 39%였다.

앞서 지난 9일 이준석 대표의 개혁신당과 이낙연 대표의 새로운미래, 금태섭 공동대표의 새로운선택, 이원욱·조응천 의원의 원칙과상식은 제3지대 합당을 발표한 바 있다. 당명은 개혁신당으로 하며 당대표는 이준석·이낙연 대표가 공동으로 맡기로 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제3지대 합당 이후 처음 실시된 전국 단위 조사다. 제3지대가 개혁신당이란 빅텐트를 구성하며 본격 활동에 나섰으나 유권자들의 기대감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기사에 인용된 여론조사는 통신사 제공 휴대전화 가상번호 프레임에서 무작위로 표본을 추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무선 전화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3.1%p, 응답률은 12.1%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