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 대통령, 동래시장 2년만에 방문…"어린 시절 어머니 따라 온 듯"(종합)

윤 대통령, 동래시장 2년만에 방문…"어린 시절 어머니 따라 온 듯"(종합)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2.14 08:5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12월6일 부산 중구 깡통시장을 방문해 나물가게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2023.12.6/뉴스1 ⓒ News1 부산사진공동취재단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12월6일 부산 중구 깡통시장을 방문해 나물가게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부산의 대표 전통시장인 동래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새해 인사를 나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부산에서 지방시대를 주제로 한 11차 민생토론회를 주재한 뒤 동래시장에 방문해 민생 행보를 이어갔다.

윤 대통령이 시장에 도착하자 시민들과 상인들은 "윤석열"을 환호하며 환영했다고 김수경 대변인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환영하는 시민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함께 '셀카'를 찍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시장 건물 내 점포를 둘러보며 상인들에게 '설 명절은 잘 보냈는지' 안부를 묻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며 덕담을 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3대에 걸쳐 108년간 운영된 정희쌀집을 방문해 잡곡과 김부각을 구매하면서 "어린 시절에 어머니를 따라서 시장에 온 것 같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70~80년 동안 사용한 쌀 말통을 보며 "그냥 가게가 아니라 전통시장의 전통문화가 그대로 살아 있는 곳"이라고 했고 "상인 여러분들이 힘내시도록 열심히 뛰겠다"고도 말했다.

건물 밖에 있던 시민들은 윤 대통령이 시장 건물을 나서자 "윤석열 대통령, 파이팅"이라고 외치며 대통령을 반갑게 맞이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제가 2년 만에 동래시장에 다시 왔는데, 이 부산과 동래를 위해 열심히 뛰겠다"며 "자나깨나 국민 여러분 생각하며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지난 2021년 10월 대선 예비후보 자격으로 동래시장을 찾았으며 취임 이후로는 첫 방문이다. 또 지난해 12월 부산 국제시장을 방문한 지 2개월 만에 부산지역 전통시장을 다시 찾았다.

이날 동래시장 방문에는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이창수 동래시장 상인회장 및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윤석열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