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견기업, 칸막이 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초격차 기술개발 주도한다

중견기업, 칸막이 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초격차 기술개발 주도한다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2.14 12:4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중소, 중견+대학 협업 연구개발 등 '24년 중견기업 연구개발에 400억원 지원

▲ 산업통상자원부(사진=PEDIEN)
[국회일보] 산업통상자원부는 '24년 중견기업 전용 연구개발에 총 40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산업부가 지난 7일 발표한 ‘신산업정책 2.0 전략’의 일환으로 초격차 기술 확보를 위해 중견기업이 중소기업대학공공연 등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첨단산업 분야 협력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을 집중 지원한다.

주요 사업은 다음과 같다.

➊‘중견-중소기업 상생형 혁신도약’은 중견-중소기업의 공동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산이 작년 71억원에서 금년 90.5억원으로 27.4% 증가했다.

➋‘중견기업-지역혁신얼라이언스 지원’은 중견기업-지역대학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학위/채용과 연계된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산이 작년 27억원에서 금년 39억원으로 44.1% 증가했다.

➌‘중견기업 핵심연구인력 성장지원’은 청년 석박사 채용 시 인건비를 지원해 중견기업의 인력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는 사업으로 금년 예산은 18억원이다.

제경희 중견기업정책관은“대내외 경영환경이 급변하고 산업간 융복합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다양한 주체간 협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강조하며“향후 중견기업이 우리 경제의 허리로서 초격차 기술개발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첨단산업 분야의 협력기반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중견-중소기업 상생형 혁신도약’, ‘중견기업 핵심연구인력 성장지원’ 사업의 신규과제 모집을 오늘부터 시작한다.

‘중견기업-지역혁신 얼라이언스 지원’ 사업은 1.29일 공고를 통해 현재 신규과제를 모집중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