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尹시계 신경전…홍문표 "면접관 거론"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정상 업무"

尹시계 신경전…홍문표 "면접관 거론"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정상 업무"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2.16 09:43
  • 수정 2024.02.16 09:4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예산 지역구에 출사표를 던진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왼쪽)과 강승규 전 시민사회 수석
충남 홍성·예산 지역구에 출사표를 던진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왼쪽)과 강승규 전 시민사회 수석

 

 충남 홍성·예산 지역구에 출사표를 던진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과 강승규 전 시민사회 수석이 15일 '윤석열 대통령 시계'를 두고 신경전을 벌였다.

두 사람은 이날 저녁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공천심사 면접을 진행했다. 홍 의원은 이날 먼저 면접을 마치고 나와 기자들과 면접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강 전 수석도 기자들이 있는 현장에 도착했다.

강 전 의원이 도착한 시점에, 홍 의원은 "나에 관한 것만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면서도 "(면접관들이)선거법 문제, 시계부분을 집중적으로 물었다"고 시계문제를 거론했다. 그는 "‘1만명 정도에게 기념품을 줬다고 하는데 1만명한테 다 줬다는 얘기냐?’라는 얘기를 (면접관들이) 조금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 정도만 하자"며 현장을 떠났다. 앞서 홍 의원은 지역에 윤석열 대통령 시계가 배포됐다며 대통령실 출신 강 전 수석을 비판한 바 있다.

홍 의원에 이어 기자들과 만난 강 전 수석은 "홍 의원이 시계 부분을 이야기하셨는데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은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창구다. 시민사회수석실에서 전국 각계각층과 간담회를 한 것이, 대통령실을 찾아온 분들이 1만명 정도 된다"며 "대통령실을 오거나 간담회 때 준비한 게 대통령 시계. 이것은 시민사회수석실의 정상적 업무"라고 강조했다.

강 전 수석은 또 "저는 포지티브(긍정적) 선거를 하려고 한다"며 "네거티브(부정적) 선거를 하는 게 있다. 대통령 휘장을 사용했다는 것을 수십 차례 반복하고 있다. 휘장도 구분하지 못하는가"라며 지역의 경조사에 대통령 깃발이 있다고 자신을 겨냥했던 홍 의원에 반박했다.

강 전 수석은 "제가 사용한 문향도, 단체장, 국회의원 문향도 봉황이다. 업체에서 다 사용하는 것"이라며 "대통령 엠블렘은 독특한 요소를 넣는다. 전문가한테 문의하면 얼마나 터무니없는 일인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