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학용 의원, 국토부 서울국토청과 38국도 등 도로 현안 점검

김학용 의원, 국토부 서울국토청과 38국도 등 도로 현안 점검

  • 기자명 편집부 기자
  • 입력 2024.02.19 15:47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천교~농협연수원삼거리~대림동산 평택방향 구간 3월 말 공사 마무리

▲ 김학용 의원, 국토부 서울국토청과 38국도 등 도로 현안 점검
[국회일보] 김학용 국회의원은 지난 16일 국토부 서울국토관리청과 함께 현장 방문을 통해 38국도 공사 현황을 점검하고 대체우회도로 진행 상황을 점검했으며 육교 엘리베이터 관리방안을 보고 받았다.

먼저 서울국토청은 38국도 유천교~농협연수원삼거리~대림동산 구간 공사의 경우, 올해 3월 말까지 공사를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올해 상반기까지 잔여구간도 마무리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한, 38국도의 혼잡율을 낮추기 위한 38국도 대체우회도로의 경우 3월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발주할 예정이며 사전타당성조사를 기완료한 국지도23호선 대덕-남사 사업과 함께 제6차 국도국지도계획에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김 의원은 내리사거리 육교를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이 육교 계단을 이용하기 힘든 상황을 설명했고 서울국토청은 이미 김 의원의 요청으로 장기계획사업에 반영해 최대한 신속히 설치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특히 잦은 고장과 늦은 수리로 인해 주민들이 큰 불편의 겪었던 육교 엘리베이터 수리와 관련해 김 의원의 지적으로 서울국토청에서는 부품 대량 구매와 청소 관리 용역을 발주해 육교 고장을 예방하고 고장이 나도 신속히 수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진사리 육교 엘리베이터는 오는 21일 수리가 완료되며 공도 삼거리 입구 육교 엘리베이터는 3월에 수리가 완료될 예정이라고 알렸다.

김 의원은 “오랜 기간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던 38국도와 육교를 직접 서울국토청과 방문해 사태의 심각성을 각인시켰다”며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