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산시, 2024년 지역축제 안전관리계획 수립·시행

울산시, 2024년 지역축제 안전관리계획 수립·시행

  • 기자명 백남준 기자
  • 입력 2024.02.22 15:0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공업축제, 태화강국가정원 봄꽃축제 등 96건 대상

▲ 울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울산광역시)
[국회일보] 울산시는 본격적인 지역축제 행사를 대비해 ‘2024년 울산광역시 지역축제 등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간다.

안전관리계획에는 올해 지역축제에 맞춰 행사장 내 대규모 인파가 밀집될 것을 대비해 행사장 사전점검 등을 담고 있다.

사전점검은 태화강국가정원 봄꽃축제, 울산공업축제 등 96건의 지역 축제와 옥외행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첫 점검은 2월 23일 북구 강동몽돌해변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장에서 실시된다.

축제 개최 전 울산시, 구군, 소방, 경찰,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단이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안전울타리 설치, 위험지역 출입통제조치 여부 △무대 뒤편 지지 구조물 공사 △분전함 주변 안전시설 설치여부와 접지 기준치 초과 여부 △가스누출 경보기 전원 연결 및 가스통 전도방지 조치여부 △소화기 배치계획에 따른 배치, 화재속보기 점검 및 수리상태 등이다.

울산시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 조치하고 긴급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행사 전 조치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또한 울산시 누리집에 지역축제, 옥외행사 메뉴란을 개설해 안전관리계획 표준안과 안전점검 점검표 등을 게시하는 등 행사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체계 구축도 강화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축제현장에서 사소한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사전점검과 성숙한 시민의식이 안전한 축제문화를 정착하는 데 중요한 요소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 96건의 지역축제에 대해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현장 지적사항 585건을 발견해 축제 개최 전 보수· 보강 등 조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