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산시, 2025년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접수

울산시, 2025년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접수

  • 기자명 백남준 기자
  • 입력 2024.02.22 15:0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일까지 구군 관련 부서에서 주민의견 수렴해 시로 신청

▲ 울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울산광역시)
[국회일보] 울산시는 3월 4일까지 내년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국비 지원사업으로 개발제한구역 내 엄격한 규제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생활편익 제공과 복지증진 및 환경개선을 위해 추진된다.

사업 유형은 ▲도로 상하수도, 마을회관, 도시가스 등 기반시설을 확충하는 생활기반사업 ▲누리길, 여가녹지, 경관 등 휴양공간을 조성하는 환경문화사업 ▲노후주택 개량 보조사업 등이다.

구군에서 개발제한구역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시로 사업을 신청하면, 서면평가 및 전문가 자문 등을 거친 뒤 우선순위를 부여해 국토교통부에 제출하게 된다.

이어 국토교통부의 평가위원회의 종합 심사를 거쳐 9월경 사업이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되면 구군의 재정자립도에 따라 70~90%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개발제한구역 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생활기반사업 등을 발굴해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며 “개발제한구역 내 기반시설 확충과 여가공간 제공으로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년도 주민지원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올해 68억원의 예산으로 중구 풍암마을~길촌마을 도로확장공사, 동구 쇠평마을 하수관로 부설공사, 울주군 대운산 여가녹지 조성사업 등 총 6개 주민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