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산시, 어린이 통학차량 엘피지차 전환 지원

울산시, 어린이 통학차량 엘피지차 전환 지원

  • 기자명 백남준 기자
  • 입력 2024.02.26 08:0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일부터 신청 접수 … 1대당 500만원 지원

▲ 울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울산광역시)
[국회일보] 울산시는 미세먼지로부터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대기질 개선을 위해 ‘2024년 어린이 통학차량 엘피지차 전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어린이 통학에 사용하는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엘피지 신차로 교체할 경우, 1대당 5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는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 등을 고려해 경유차 폐차 없이도 보조금을 지급하는 특례를 시행했으나, 올해부터는 반드시 경유차를 폐차해야만 보조금이 지원된다.

올해 지원 물량은 총 36대이다.

신청은 3월 4일부터 3월 22일까지 시청 환경대기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자동차 배출가스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대기오염에 취약한 어린이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