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4년 성장 단계별 수출 묶음 지원사업’추진

‘2024년 성장 단계별 수출 묶음 지원사업’추진

  • 기자명 백남준 기자
  • 입력 2024.02.26 08:0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수출 역량 강화 세계적 기업 도약 지원

▲ 울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울산광역시)
[국회일보] 울산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해 ‘2024년 성장 단계별 수출 묶음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직전년도 수출 실적에 따라 △수출 초보 기업 25개사 △수출 유망 기업 8개사 △수출 강소기업 4개사 등 총 37개사를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출 초보 기업’은 내수기업과 전년도 수출액 20만 달러 미만인 기업을 말한다.

수출 기반 구축을 위해 해외 수출상담 출장, 해외 구매자 초청, 해외 홍보자료 제작, 디지털 판촉 등 8개 분야에 기업당 663만원까지 지원한다.

‘수출 유망기업’ 지원은 전년도 수출액 20만 달러 이상 200만 달러 미만인 기업의 세계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된다.

수출 초보 기업에 지원하는 8개 분야에 세계적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 지원 등을 추가해 10개 분야에 기업당 1,36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수출 강소기업’ 지원은 전년도 수출액 200만 달러 이상인 기업의 세계적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 총 11개 분야에 대해 기업당 2,125만원까지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사업자등록증 상 울산에 소재하는 중소기업이면 가능하며 접수기간 내에 울산통상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통상지원시스템,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사업에 대한 상세 문의는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기업지원부 성장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2023년 성장 단계별 묶음 지원사업을 통해 우리시 중소기업들이 39개사 144건을 지원해 108건의 수출 상담과 다수의 수출 계약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해당 지원사업을 디딤돌 삼아 우리시 중소기업들이 세계로 뻗어가는 기업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