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달 외교·안보·통일 정책 '국민 토론'…"국가비전 지혜 결집"

내달 외교·안보·통일 정책 '국민 토론'…"국가비전 지혜 결집"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2.28 08:55
  • 수정 2024.02.28 08:56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2023.6.6/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정부의 외교·안보·통일 정책을 놓고 국민들이 토론하는 대회인 '2024 대한민국 외교·안보·통일 토론 페스티벌'이 다음달 개최된다.

27일 국방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외교·안보·통일 정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에 관한 다양한 지혜를 모아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대회는 다음달 3~7일 서류심사로 이뤄지는 예선에 이어 15일 국립외교원에서 본선, 26일 전쟁기념관에서 결선이 진행되며, 외교·안보·통일·국방 등 4가지 주제로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본선 현장엔 신원식 국방부 장관과 현인택 전 통일부 장관이 참석하며, 이세환 샤를의 군사연구소 대표의 러시아-우크라니아 전쟁 관련 강연도 진행된다.

분야별 우승자에겐 각각 국가정보원장상, 국방부장관상, 외교부장관상, 통일부장관상이, 준우승자에겐 4개 공동 주최 기관장상이 수여된다. 이들을 포함해 결선 참가자들에겐 각각 상금이 주어진다. 이밖에 특별상으론 전쟁기념사업회장상이 수여된다.

만 19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다음달 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국가안보전략연구원, 국립외교원, 국립통일교육원, 국방대 국가안전보장문제연구소 등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전쟁기념사업회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국방대학교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