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과 무역구제 분야 교류·협력 재개 방안 협의

미국과 무역구제 분야 교류·협력 재개 방안 협의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2.28 12:5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역위 상임위원, 국제무역위원회 상임위원 및 상무부 부차관보 면담

▲ 산업통상자원부(사진=PEDIEN)
[국회일보]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는 2.26.~27.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해 국제무역위원회의 에이미 카펠 상임위원과 상무부의 라이언 마제러스 부차관보를 면담하고 양국 무역구제기관 간 교류·협력 재개 방안과 한·미 간 무역구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천영길 무역위원회 상임위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단된‘한·미 무역구제 기술협의회’재개 등을 통해 양국 무역구제 기관 간 협력을 확대·발전시켜 나가자고 제안했다.

아울러 상무부의 반덤핑/상계관세 규정 개정 관련 한국 정부가 제출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고려해 줄 것을 요청하고 상계관세 관련 주요 이슈에 대한 한국 입장도 전달했다.

또한, 반덤핑 조사가 진행중인 한국産 알루미늄 압출재 관련 조사대상 범위가 광범위해 한국의 수출기업 및 미국의 수입기업 모두 혼란을 겪고 있으므로 조사대상범위를 재고해 줄 것을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천 상임위원은 올해 7.2 서울에서 열리는 ‘서울포럼’에 미국 USITC와 상무부를 초청했다.

‘서울포럼’은 2001년 이후 매년 개최되는 세계 무역구제기관 간의 교류·협력의 장으로 올해 22회째를 맞이하며 주요국 무역구제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